포털아트/낙찰후기2012. 10. 1. 15:16

오 현철 화백과의 처음 만남은 10년 모 갤러리 아트페어의 심사위원으로 참가하였을 때이다. 포털아트에 간혹 올라오는 작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차에 작가를 직접 만나게 되니 기쁨이 배가 되었었다. 그 당시에는 유화 수집에 미쳐 있어서 판화에는 눈을 돌릴 틈이 없었지만, 언제가는 오화백의 작품을 한 점 구해야겠다는 마음은 가지고 있었다.
그 후 기회가 생겨 판화를 수집하게 되었다. 80여 점의 수집 작품 중 우리나라 작가의 작품은 오 세영 화백의 30호 크기 판화 딱 한 점이었다. 그런데 오늘 또 우리나라 화가의 판화 작품을 한 점 더 구하게 되었는데, 바로 오 현철화백의 작품이다.
이 작품에 관한 자료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다:

Agape(M-10) 는 모노프린트 작품으로 한 장만 있는 작품으로, Agape(M-10) 는 1회 개인전 때 Edition 있는 작품이 팜플렛에 실렸고 이 작품은 2007년 '부천 올해의 작가'전과 5회 개인전 출품작이다.

아래는 작가의 작품 설명이다:

본인의 그림 '아가페'는 첫 아이를 출산한 젊은 엄마의 모습을 한 여체라는 상징적 형상과 아이가 성장하며 겪게 되는 것을 문자나 기호, 기하학적 추상을 통해 '모성의 절대적 사랑 안에서 자아의 성장'이라는 주제로 그려지고 있다.

너무도 귀한 작품인데, 내 손에 들어오게 되어 중복이 덥지 않게 느껴진다.

출처[포털아트 - rgs8345]

Posted by 포털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