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약력
 
1916     평남 평원군 출생, 호는 대향, 1956년 별세
1935     일본 제국미술학원 입학했으나 1년만에 중퇴
1936     일본 문화학원 미술학부 양화과 입학
 
1943     조선신미술가협회전에 출품하기 위해 귀국해 원산에 정착
1945     일본 문화학원 재학 중 일본인 후배이며 애인이었던 야마모토 마사코와 원산에서 결혼
1946     원산사범학교 미술교사
1950     원산신미술가협회 회장
1952     국방부 정훈국 종군화가단 단원
             월남 이후 부산, 제주, 통영, 진주, 대구 등지를 전전하며 그림을 그렸고,
             재료가 없어 은박지를 화폭 대신 사용
1952     부인이 생활고로 두 아들과 함께 도일하자 부두노동을 하며 생활
1955     미도파화랑에서 개인전
1956     영양실조와 간염으로 고통을 겪다가 9월6일 서울적십자병원에서 홀로 숨을 거뒀다.
1972     15주기 기념전(현대화랑)
1979     유작전(미도파백화점화랑) 엽서화, 은지화 등 200여점 공개
1986     30주기 회고전(호암미술관)
 
1938     자유미술가협회 제2회 공모전에 출품해 협회상 수상
1943     제7회 자유미술가협회전 특별상(태양상) 수상
1978     은관 문화훈장 추서
 
 
작품세계
 
총 300여점으로 알려진 이중섭의 작품에 등장하는 소재는 어린이, 소, 가족, 물고기, 게, 달과 새, 연꽃, 천도복숭아 등 우리의 전통적인 소재들이다. 특히 그는 이같은 소재를 반복적으로 그렸으며, 때포는 복합적으로 보여 주었다. 또한 이러한 소재들은 다양한 기법과 매체로 표현되었다.
 
이중섭이 이러한 소재를 즐겨 사용한 이유는 오산학교 시절 받았던 교육의 영향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민족사학이었던 오산학교 출신의 이중섭은 교유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향토적인 소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것이다.
 
그러나 아무래도 이중섭을 대표하는 작품의 소재는 '소'일 것이다. 그가 통영에서 보낸 시절 선보였던 '소' 연작은 이중섭 작업의 백미로 꼽힌다. 비교적 작은 크기의 이 연작들은 형태의 표현이 강렬한 선으로 이뤄졌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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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약력
 
1918     충남 연기 출생, 1990년 별세
1939     양정고등학교 졸업
1943     일본 제국미술학교 졸업
 
1948     신사실파 제1회 동인전 참가(김환기, 유영국, 이규상 등과 신사실파 결성)
1949     제2회 신사실파 동인전에 유화 13점 출품
1953     제3회 신사실파 동인전에 유화 5점 출품
1955     백우회전에 작품 <수하> 출품
1957     동양미술전 출품(미국 샌프란시스코)
1958     한국현대회화전에 유화 2점 출품(뉴욕 월드하우스갤러리)
1964     제1회 개인전(반도화랑, 유화 20점)
1974     제2회 개인전(공간화랑, 유화 32점)
1978     도화전(현대화랑)
1981     개인전(공간화랑, 유화 20여점, 먹그림 에칭판화 5점)
1983     판화집 출판기념 판화전(연화랑)
1986     개인전(국제화랑, 유화 8점과 먹르림 등)
1987     개인전(두손화랑)
1989     한국현대화전에 유화 8점 출품(미국 뉴저지주 버겐예술과학박물관)
 
1991     1주기 추모전시회(국제화랑)
1995     장욱진 추모전(호암미술관)
1997     장욱진 추모전(가나아트갤러리)
1998     장욱진 먹그림전(가나아트센터)
1999     장욱진의 색깔있는 종이그림전(갤러리 현대)
2001     10주기 기념 회고전(갤러리 현대)
 
1926     전일본 소학생미전 1등상 수상(당시 경성사범부속보통학교 3학년)
1938     제2회 학생미전 최고상 및 중등부 특선상 수상(조선일보 주최)
1940     조선미술전람회 입선, 43년에도 입선
1986     제12회 중앙문화대상 예술대상 수상
 
1945~47  국립중앙박물관 학예과 근무
1949     숭문중학교 교사
1951     종군화가단
1954~60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1956    제5회 국전 심사위원 (이후 제8회(59년), 제18회(69년)에도 국전심사위원)
 
1998     장욱진미술문화재단 설립
 
 
작품세계
 
장욱진화백은 일찍부터 한국인의 삶의 본색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정서를 바탕으로 동심적 상상력과 순수한 표현 감정이 내재된 시골 생활과 그 자연환경을 주제로 하는 일관된 작업으로 추구하였다.
 
그의 작품들은 거의가 작은 화면에 지극히 밀도있는 선묘 윤곽과 평면적이고 장식적인 독특한 색채 표현의 이야기 그림으로 형상화되었다.
 
마치 아동화 같고 동화책의 그림 같기도 하면서 표현의 세련성과 조형적 구성의 치밀성으로 독특한 화풍을 보여주고 있다.
구체적인 주제 요소로는 시골 환경의 초가집, 기와집, 남녀노소, 강아지, 소, 새, 산, 나무, 해와 달 등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주제들을 자유롭게 또는 동심적이면서도 해학적으로 그려 장욱진 예술의 전형을 성립시켰다.
 
한편, 그러한 시골의 삶의 이야기와 동심적인 자연애의 그림 외에 붉은 벽돌 구조의 양옥과 도시 일각 그리고 자동차 또는 자전거가 나타나 있는 화면도 그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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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약력
 
1945     경기 화성 출생
1970     중앙대학교 회화과 졸업
1988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
 
1979     한국의 자연실경산수화전(국립현대미술관)
1986     한국화 5인 신작전(국립현대미술관)
1986     한국화 100년전(호암갤러리)
1987     현대미술 초대전(국립현대미술관)
1989     국제수묵화전(중국 북경)
1994     서울국제현대미술제(국립현대미술관)
1997     0의 소리(성곡미술관)
1999     세계한민족작가 100인전(세종문화회관)
2000     세계평화 미술제전 2000(예술의 전당 미술관)
2002     한국에서 미학찾기(가나아트센터)
2009     제주미술의 어제와 오늘전(제주도립미술관)
 
1966~78   국전 9회 입선
1974     제23회 국전 문공부장관상 수상
1983     제2회 미술기자상 수상
1991     제1회 한국미술작가상 수상
2001     제5회 월전미술상 수상
2005     서귀포시민상 수상
 
1992~97   추계예술대학 교수
  -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
 
 
작품세계
 
이왈종의 화면에는 정감어린 해학이 있고 바람결같은 서정이 있다. 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중의 하나인 그는 그림이란 언어로 누구보다 완미한 시를 쓰는 화가라 할 수 있다.
 
그의 조형은 현대회화를 지향하는 것이지만 오방색의 감각에서 출발하는 그의 조형은 우리 민족의 애환과 정서를 깊이 갈무리하고 있는 것이다.
 
이왈종의 중도의 삶은 인간 중심의 관습적 시각을 탈피하여 세상 만물은 모두 평등하다는 작가의 철학에서 시작되었다.
 
시원하게 그려진 큰 물고기 위에 사색에 잠긴 인물 주위로 많은 연꽃의 표현은 질서와 형식을 초월한 작가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평화로운 세계에의 열망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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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품 명 : 빛과 색이 머물다
작품규격 : 10P(53cm x 41cm)
재    료 : 캔버스에 유채
창작년도 : 2015
작 가 명 : 주윤균



[작가노트]

<작가노트>

나의 작업장은 조각도 삼각자 사포 등으로 어지러운 가운데 긋고 깍아내고 지우기 등 을 반복한다. 서서히 화면으로 올라오는 자연형상과 심상의 공간은 작업의 긴 시간과 하나가 되며 화면에 가득 찬 수평의 바다와 연결된 풍경은 가급적 설명을 생략하고 색채 또한 단순화 하여 이야기의 심도를 증폭 시키고자하며 때로는 불쑥 나타나는 기하 적 도형은 관람하는 이에게 충격을 유도하여 그를 잠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게 하고자 하는 의도가 숨어 있다.

어떤 입자가 또 다른 입자가 만나면 하나의 생명력을 얻게 되고 그들이 머물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마련해 주고 빛을 내려 준다면 그 속을 유영하는 생명체는 아름다운 색을 발(發)하며 즐거운 생(生)을
여행 하리라.

[평론]

"주윤균 작가는 공간에 대한 개념을 색면 구조를 통해 보여주고 있으며, 보여지는 이미지를 그대로 작품 속에 투영시키는 대신 개념적인 이미지로서의 공간을 자연과 결부시킨다. 또 재료와 소재에 대한 작가의 고집이 정형과 비정형의 구성으로 드러난다."

<안양광역신문 2009년 4월 3일자 : 롯데갤러리 개인전 소개기사>


출처[포털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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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약력
 
1918     함경남도 문천 출생,  2004년 별세
  -      국학대학 졸업
 
1969     제1회 개인전(신세계미술관)
1976     개인전(미술회관)
1986     개인전(신세계미술관)
1987     개인전(진화랑)
1991     개인전(진화랑)
  -     한국 10대작가 초대전
 
1967     제16회 국전 입선
1971     제20회 국전 문화공보부장관상 수상
1971     제8회 목우회 공모전 최고상 수상
1971     대한민국미술대전 구상부문 성상
  -      아시아미술협회 초대작가상 수상
 
  -      목우회공모전 심사위원
  -      현대미술문화대상전 심사위원
  -      한국현대미술대상전 심사위원
 
 
작품세계
 
박각순은 여성의 누드를 즐겨 그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누드화가이다.
 
풍만한 여체의 곡선을 통해서 인체의 미학을 표방하는 작가는 건강한 여체가 생명의 모태이자 아름다움의 모태라는 신념하에 작업을 해왔다.
 
여성의 부드러운 형태미는 매우 고전적인 느낌을 주면서 여체가 자아내는 곡선의 율동을 아름답게 형상화하고 있다.
 
박각순의 누드는 풍만한 육체를 과시하면서도 순수한 느낌을 자아낸다.  화려한 색채의 배경 속에서 변화의 다양성을 보이는 여체의 순수한 탄력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작품설명
 
이 작품은 박각순화백이 부인을 모델로 하여 그린 것으로 유족이 소유하고 있던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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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약력
 
1910     함경남도 문천 출생,  1990년 별세
1938     일본 동경 다이헤이요미술학교 졸업
 
  -      PAS 동인전(다이헤이요미술학교 동문전)
1943     선전(조선미술전람회) 특선작가 신작전
1947     제1회 개인전
1949     제1회 국전 서양화부 추천작가로 참가
 
 
1941     조선미술전람회 입선
1942     조선미술전람회 특선
1972     대한민국예술원상 미술부문 수상
1986     함경남도 문화상 수상
1989     한국예총 예술문화대상 미술부문 수상
1982     보관문화훈장 수훈
 
  -      국전 추천작가, 초대작가 및 심사위원 역임
  -      국방부 종군화가단 단장
1955~61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1961~65  수도여자사범대학 교수
1966     상명여자사범대학 교수
1972~76  영남대학교 교수 및 예술학부장
 
1958     목우회 창립회원
1974     한국신미술회 창립회원 및 회장 역임
1978~81  대한민국예술원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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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품 명 : 사과나무가 있는 언덕2
작품규격 : 15F(65cm x 53cm)
재    료 : 캔버스에 유채
창작년도 : 2008
작 가 명 : 전진진



[작가노트]

-작가노트-

존재하지 않는 창조의 세계 상상력의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로써...
또한 동화적인 정신적 자유를 부여하는 주제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행복을 추구하며 때로 현실에서 이루어 질수 없는 또 다른 행복도 꿈꾸기도 하지요...
긍정적이고 진화적인 사상을 가진다면 영혼의 세계로 하여금 현실로 다가오겠지요...

어느 한가로운날,, 매일 다니다시피하는 길을 걸어가는것은 재미없고 무미건조한 시간의 공간처럼 하루의 일상이 반복되는 것에서 무력감과 피로함에서 벗어나고자 뭐 재미있는것 없을까 하는 호기심.....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새로운 무언가를 찾게되고 추구하려 한다.

한가로운 어느날은 늘~ 다니는 산책길을 벗어나 새로운 길을 발견이라도 하게 되면 우리마을에 이런길도 있었나..... 하는 반가움에 혹은 무언가 즐거운일이 일어날것만 같은 설래임에 마냥 즐거워하기도 한다.

삶은 미래이며~ 삶은 수필이며~ 삶은 예술인 것이다.
미래에 대한 삶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며 새로운 것에 대한 추구인것이기에 호기심과 또다른 상상력에 의해 누구에게나 선구자의 길을 갈수가 있다고 본다... 하지만 새로운 가치에 대한 창조력은 창작의 고뇌를 수반한다...예술은 예술가의 길은 창작의 고통을 즐기며~ 보물섬을 찾아 항해하는 모험가의
선장이 되어야 한다,거친 파도와 지치게 달려드는 바람을 헤치고 보물을 찾는 모험자는 풍운아적 삶이며 작가의 창작의 바다또한 일맥선상에 있다고 본다.

재미있고 독특함.... 독창성 그리고 관객으로 하여금 감동과 평온함을 때로는 슬픔과 아픔을 느끼게하는 순수한 이야기들을 전해주어야 한다.

계절의 변화속에 새로움을 느끼고 계절마다 주는 오묘함에 삶의 기쁨을 동행하게 된다. 그러나 여름만 존재하는 열대지방은 그저 늘상 반복되는 무미건조함에 빠져드는 일상의 연속인듯 하다.

사람들은 현재의 모든것에 익숙해서인지라 새로운것에 거부감을 수반하는 보수주의자가 된다.
그러나 저의 추구론은 개혁주의자이며~ 아울러 낭만적 개혁자의 길을 가고 있으며 작업세계는 사물을 주관적으로 바라보는 심미안적 관점에서 감성적 상상력과 자유로운 창조적 관점에 중점을 두고 작업세계를 추구해 나가고 있다.

그속엔 낭만과 순수에 대한 열정과 행복론에 부합되는 삶의 기쁨을 닮고 있으며~ 때론 슬픈듯 아름다운 우수를 담아나가고 있다. 새로운 가치에 대한 추구는 결코 부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것이 아니며~ 내재된 작가의 마음이 투여될때 작가가 담아 내고자하는 느낌 곧 평온함 , 행복을 느낄수 있다고 본다.





[평론]

감성이 실려있는 색감과 부드러운 유화의 유희를 특징적으로 보여주는 작가인 전작가의 작품세계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색채는 고흐의 느낌을 주며 감성적인 색채의 바다를 보여줍니다
흐물거리는 유화의 물결속에 흠뻑 빠져 버릴듯한 매력적인 작품들을 발표하고
있는 작가는 대단히 아름다운 색채를 보여주며 창조적인 구성능력과 독특한 이미지화로 많은 애호가들을 갖고 있는 작가입니다


출처[포털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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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포털아트


작 품 명 : 시간여행
작품규격 : 6F(41cm x 31.8cm)
재    료 : 캔버스에 혼합
창작년도 : 2017
작 가 명 : 조선아



[작가노트]

삶속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없어진다.
무엇이 바쁜지 365일 동안 하루하루 쉴 시간 없이 스쳐지나간다. 그러다 문득 하늘을 보니 너무 평화로운 하늘 빛이 있었다.
내 어린 시절에 느낄 수 있었던 휴식 같은 하늘 빛이었다.
평화로운 휴식과 같은 느낌의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다. 푸른 초원 끝에 하늘 속의 구름이 어느 순간 내 마음 끝에 와 닿았다.
구름은 내 마음의 평화이고 초원은 내 마음의 휴식 인 듯 하다.
내 작품 속에 등장하는 구름,들판, 꽃(들꽃, 야생화)을 소재로 하여서 내가 가보지 못한
풍경 아니 혹시 스쳐 지나면서 마음속에 담아 두었던 전원 풍경을 내 작품 속에 담아본다. 자연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아름다움을 내 자신의 언어로 작품에 이입시켜서
시간속의 여행을 완성한다.

내 작품의 작업은 수간 채색이기에 많은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다.
4번 배접한 장지위에 20번 정도의 아교 포수위에 물감은 여러번 중첩시켜서 작품을 완성한 다. 수 많은 붓질이 되어야만 완성되기 때문에 때론 현대적인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고 싶은 마음도 생기지만 은은한 우리 순간 채색이 채색을 입혔을 때 완성도가 훨씬 뛰어나기 때문에 힘들어도 이 작업을 계속할 수 밖에 없다.
동양화의 진채화에서만 느낄 수 있는 물의 느낌도 서양화에서 볼 수 없는 수용적인 느낌이기에 전체적인 느낌이 푸근하고 따뜻한 질감을 표현하기에 적당하다.
또한 내가 택한 소재 자체도 우리의 전원풍경 같이 향수 같은 애틋한 소재이기에 동양화의 수간채색과 잘 어울린다.

모든 작가가 그러하듯이 세월을 살아오면서 기억속에 계속 잠재되었던 것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것이기에 내가 가장 행복했던 순간으로 들어가서 그 행복한 시간을 내 작품 속에 넣어본다. 작품에 임할때는 모든 근심을 내려놓고 욕심없이 내가 그리고 있는 그 풍경속으로
들어가서 같이 호흡하고 향수와 같은 고향의 이미지를 적절하게 작품화 시키려고 노력한다.


출처[포털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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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품 명 : 제주 - 종달리 해변
작품규격 : 20P(73cm x 53cm)
재    료 : 장지에 수묵채색
창작년도 : 2012
작 가 명 : 임갑재(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

임갑재작가의 작품은 풍부한 감성이 포함된 자연의 모습을 중심으로 혼란하고 갑갑한 현대인의 마음을 달래며 잊혀져 가는 敍情을 상큼한 자연의 음률로 보여준다.


이번에 입고된 작품은 서양화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수묵의 향과 고결한 운치를 느껴볼 수 있는 잔잔한 작품들이 있어 한국채색화의 현재를 보는 즐거움이 있다.



작가는 ″풍경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체취를 맡을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한다.


또한 임갑재작가의 작품속에는 자연에 대한 경험과 향취를 통해 드러난 풍경들이
현대인의 감성에 무한한 자극을 제공하면서 감성이 엷어지는
건조한 디지털 사회에 풋풋한 여운을 제공하고 있다



- 연우








[평론]

임갑재작가의 작품은 풍부한 감성이 포함된 자연의 모습을 중심으로 혼란하고 갑갑한 현대인의 마음을 달래며 잊혀져 가는 敍情을 상큼한 자연의 음률로 보여준다.



작가는 "풍경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체취를 맡을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한다
또한 임갑재작가의 작품속에는 자연에 대한 경험과 향취를 통해 드러난 풍경들은
현대인의 감성에 무한한 자극을 제공하면서 감성이 엷어지는 현대사회에
풋풋한 여운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포털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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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품 명 : 천후 [天后]
작품규격 : (93cm x 63cm 약29.7호)
재    료 : 캔버스에 유채
창작년도 : 2008
작 가 명 : 쿵칭룽(孔庆荣)



출처[포털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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