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아트/낙찰후기2013. 10. 10. 11:26

동경에서의 유학을 마치면서 아내와 함께 신쥬쿠에 있는 공원에 간 적이 있습니다. 그 날은 당시 수상이던 후꾸다씨가 장수하는 노부부들을 초대하여 장수를 축하하는 벚꽃놀이를 하는 날이었습니다. 오래되어 행사 명은 잊었습니다만... 저도 그 공원에는 처음 가 보았는데, 꽤 넓고, 잘 만들어진 곳이었습니다. 곳곳에 벚꽃이 만개해 있었는데, 사진 찍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내를 벚꽃 나무 아래에 서게 하고는 자꾸 사진기 셔터를 눌렀습니다. 그 때 나무에서 꽃잎들이 바람에 날리며 막 떨어지고 있었는데, 이 그림이 그 때를 생각나게 해 주었습니다.
꼭 이렇게 생긴 나무였는데, 꽃이 얼마나 화려하게 활짝 피었던지... 바람에 날리는 꽃잎은 또 얼마나 좋은 배경이 되었는지 모릅니다. 카메라가 그 날리는 꽃잎을 잘 잡을 수 있었더라면 더 멋지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기까지 했습니다.
"사쿠라 후부끼노 사라이노 소라에~~~~~"
벚꽃 잎이 눈보라 처럼 흩날리는 '사라이'의 하늘에 떠가는 흰 구름에 가슴이 두근거리던 그 날이 생각납니다.
그때 제가 50살이 되었는데, 그 날 저는 가슴이 두근거리기 까지 했습니다. '내게도 이런 시간이 오다니!' 하는 생각에 참으로 행복했습니다. 25살에 결혼해서 그때까지 여유있거나 즐겁다거나 마음편한 시간이라고는 가져보지 못했는데, 사랑하는 여인과 함께 벚꽃 가득한 공원을 걸었던 그 날의 추억은 참으로 큰 행운이었습니다.

지금도 아내 몰래 혼자서 조용히, 그때 이런 나무 아래에서 찍은 아내의 사진을 꺼내 보며, 즐거워 하곤 합니다.

이 그림의 배경이 된 푸른 하늘은 그날의 맑게 갠 하늘을 생각나게 하고, 노란 풀과 붉은 빛의 나무는 제 마음의 환희와 부끄러움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아내는 그 날 밝은 회색 빛의 코트를 입고 있었는데, 꽤나 좋았던지 얼굴에 홍조를 띄고 있었습니다. 이 그림을 보니 그 날이 되살아납니다.
박미숙 화백님, 좋은 그림, 두고두고 감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포털아트 - juriskorea]

'포털아트 > 낙찰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찬욱작가님 감사합니다.  (0) 2013.10.10
가을의 풍요로움 속을 나들이하다  (0) 2013.10.10
김상직작가님의 압록강  (0) 2013.10.08
불타는 금강산  (0) 2013.10.08
세월의 미학  (0) 2013.10.07
Posted by 포털아트